모커리한방병원 강남본원
보건복지부 선정 한방척추전문병원 연속 지정
모커리한방병원 강남본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연속 지정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수많은 척추병원 중에서 환자구성비율, 진료량, 필수진료과목, 의료인력, 임상질, 의료서비스 수준,
적정진료 등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병원을 지정하였습니다.
2018년 1월부터 2020년 3년간 척추전문병원이라는 명칭을 계속해서 유지하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병원급 의료기관 중 특정 질환이나 진료과목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가운데 일부를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병원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전문병원 선정 기준
▲환자구성비율(전체환자 대비 척추질환환자의 비중이 45%이상),
▲진료량(척추질환으로 입원·외래 진료를 받은 연환자수 상위 30%),
▲병상수(분야별 해당 30~80병상)
▲필수진료과목(신경외과, 정형외과, 내과 등 필수진료과목 1~3과목)
▲의료인력
▲의료질 평가(임상질 평가 70점 이상, 적정성 평가 2등급 이내)
▲인증의료기관 획득 여부 등
강남점은 다음과 같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 지난 2기에 (15~17)년에 이어,
3기 전문병원으로 2018~2020년 연속 재지정되었습니다.
(기간: 2018년 1월 1일 ~ 2020년 12월 31일)
모커리한방병원 강남점은 고난도 중증 퇴행성 척추질환인 파열된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첫 걸음부터 아픈 중증 척추관 협착증, 뼈가 50% 밀려나간 척추전방전위증 환자를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술 및 수술 후 재발된 환자, 수술도 어려운 환자, 퇴행의 정도가 극심한 환자, 고령의 환자, 증상이 극심한 환자를 치료한 사례가 많습니다.
개원 초부터 고난도 중증 퇴행성 척추질환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치료하고 있는 모커리한방병원은 치료효과에 대한 과학적 입증을 위해 국내외 유명학회에 꾸준히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환자 한 분 한 분에 대한 충분한 상담으로 문제를 유발하는 생활습관까지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의 의료진은 전원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한 전문의 또는 한의학 박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치료 노하우를 갖춘 실력 있는 의료진이 환자분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이번 보건복지부 한방척추전문병원 지정 외에도 2014년 의료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2011년 ‘일반수련한방병원’,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에 지정되었으며, 2013년 ‘전문수련한방병원’, ‘임상시험 실시기관(식품의약품안전청 지정)’으로 지정 받는 등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커리한방병원은 척추치료에 대한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와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하여 척추질환 환자 치료의 전문성 강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