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의 병원 메이요 클리닉 방문 및 공동 연구 협의
모커리한방병원은 2012년 4월 16일 미국 최고의 병원으로 인정받는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을 방문하여 "모커리 협착증 치료"에 관한 공동연구를 협의하였습니다.
▶ 메이요클리닉 앞에서 김수용 원장
▶ 공동연구 협의 후 모커리한방병원의 김재홍 사장, 김수용 원장 /
메이요 클리닉의 Dr Ralph E. Gay, Dr Brent A. Bauer
▶ 좌측부터 모커리한방병원의 김수용 원장, 메이요 클리닉의 Dr Wenchun Qu
모커리한방병원은 메이요클리닉과 앞으로 추가적인 논의를 통하여 한방척추치료법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 및 학회발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모커리한방병원은 지난 2월 미국통증학회에서 ‘척추관협착증을 치료하는 데에 있어 모커리한방병원의 비수술 한방ABCDE척추치료법이 3주 만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과 ‘입원집중치료의 경우 목디스크 치료기간은 10일, 허리디스크 치료기간은 약 2주 정도면 처음 내원시 통증보다 70%이상 감소되어 치료된다는 것’을 연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메이요 클리닉은 매년 미국 병원 종합평가에서 1, 2위를 다투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척추질환, 신경질환, 소화기계 질환, 당뇨 등 여러 전문분야에서도 1~2위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100년 넘게 `환자가 최우선(The needs of the patient come first)`이라는 가치를 지켜온 메이요클리닉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입니다.
이번 공동연구협의에는 모커리한방병원 김재홍사장,김수용원장이 참석하여 메이요 클리닉의 Dr Peter C. Gay , Dr Brent A. Bauer , Dr Wenchun Qu등 함께 2박 3일 동안 공동연구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은 메이요 클리닉과의 공동연구 진행에 대하여 추가 협의 후 준비과정을 통하여 논문 공동 저술, 의료진 파견 교육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척추치료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 및 과학적 검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향후 세계 유수의 연구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의학의 세계화에 있어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