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자세, 특히 목 자세를 바르게!
척추전문병원 모커리한방병원과 (주) 나무의 서울대학교 의공학과 출신 연구진들이
공동 개발한, 바른 자세 선생 '알렉스(Alex)'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모커리한방병원이 현대인들의 척추를 위해
나쁜 자세를 바른 자세로 유도해주는 '알렉스'를 공동 개발했습니다!
알렉스는 최첨단 경추 자세 감지추적기술과 더불어
척추전문병원의 척추에 대한 방대한 노하우로 개발돼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목은 보통 5kg 내외의 하중을 견디지만, 고개를 15도 기울이면 약 12kg, 45도 숙이면 약 22kg 정도를 감당해야 합니다. 나쁜 자세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목이 지나치게 많은 하중을 견디다보면,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기능이 약해지고 퇴행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거북목 통증, 일자목 통증, 목디스크 등 대부분의 척추질환은 퇴행성 질환으로 특히나 이같은 잘못된 생활습관 및 자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척추 주변의 인대와 근육 등의 기능을 회복하고 강하게 만드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 및 자세 교정 역시 반드시 개선돼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조해도 이미 굳어진 습관과 자세를 스스로 바로잡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에 모커리한방병원은 나쁜 자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척추를 위한 바른 자세 유지를 돕기 위해 알렉스를 개발했습니다.
알렉스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미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과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해외 유수 언론에 보도된 바 있습니다. 또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WC, 2016)'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홍콩에서 열린 글로벌 소스 전시회에서는 분석가들이 봅은 유망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전문보기: http://www.wsj.com/articles/a-cure-for-digital-addicts-text-neck-1464019660
알렉스는 실시간으로 목의 각도를 측정하여,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할 때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 데이터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축적되기 때문에 변화된 생활습관 및 자세를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알림 주기와 각도, 진동의 세기 등을 사용자의 성향에 맞게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한편 알렉스는 현재 네이버 스토어팜에서구입 가능하며, 국내 출시 기념으로 7월 31일까지는 약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torefarm.naver.com/alexposture/products/406157744
* 알렉스는 일자목(거북목), 목디스크를 치료하는 의료기기가 아닙니다. 알렉스는 척추 건강에 가장 중요한 나쁜 자세를 바로잡고 좋은 생활 습관 및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