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병원 메이요 클리닉이
모커리한방병원의 치료기술 공동연구
세계적인 병원 메이요 클리닉이 모커리한방병원의 중증 척추관협착증, 중증 척추전방전위증 치료기술을 공동연구하기로 하였습니다.
≫ 메이요 클리닉 앞에서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
모커리한방병원이 2013년 11월 17일 ~ 22일에 세계적인 연구중심병원인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대체의학센터와 통증센터의 의료진과 함께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추진을 하였습니다. 공동연구 내용은 메이요 클리닉에 의료진을 파견하여 환자를 직접 진료하고, 메이요 클리닉 의료진에 대해 교육하는 등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협의를 하였습니다. 메이요 클리닉 현지에 모커리한방병원 의료진을 파견하여 중증 척추관협착증, 중증 척추전방전위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를 치료할 것이며, 이를 공식제안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메이요 클리닉의 의료진들에게 모커리한방병원만의 의료기술을 전수하는 등 활발한 의료진 및 환자 치료를 통하여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 공동연구방안을 협의 중인 메이요 클리닉의 대체의학센터장 Dr Brent A. Bauer, 모커리한방병원의 김기옥 병원장, 김재홍 행정원장(왼쪽에서부터)
이에 앞서 모커리한방병원은 2012년 2월 미국통증학회에서 ‘척추관협착증을 치료하는 데에 있어 모커리한방병원의 비수술 한방ABCDE척추치료법이 3주 만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과 ‘입원집중치료의 경우 목디스크 치료기간은 10일, 허리디스크 치료기간은 약 2주 정도면 처음 내원시 통증보다 70%이상 감소되어 치료된다는 것’을 연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 중증 척추관협착증, 중증 척추전방전위증 환자 치료에 대한 협의 후 기념촬영
≫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 메이요 클리닉의 통증센터 Dr. Pingree, 모커리한방병원 김재홍 행정원장(오른쪽에서부터)
모커리한방병원이 미국통증학회에 발표한 중증 척추관협착증 단기간 치료효과에 이어 중장기 치료효과에 대한 후속 연구결과를 2013년 6월에 세계재활의학회에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중증 척추관협착증을 수술없이 한방치료로 단기간에 치료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도 치료효과가 계속 유지된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검증하였습니다.
≫ 의료진 파견방안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 후 기념촬영
≫ 모커리한방병원의 김기옥 병원장, 메이요 클리닉의 재활센터 Dr Wenchun Qu (왼쪽에서부터)
메이요 클리닉은 매년 미국 병원 종합평가에서 1, 2위를 다투는 세계적인 병원으로 척추질환, 신경질환, 소화기계 질환, 당뇨 등 여러 전문분야에서도 1~2위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100년 넘게 `환자가 최우선(The needs of the patient come first)`이라는 가치를 지켜온 메이요클리닉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입니다.
메이요 클리닉 알아보기
메이요클리닉 홈페이지 가기
≫ 의료진 파견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 후 기념촬영
≫ 모커리한방병원의 김기옥 병원장, 메이요 클리닉의 통증센터장 Dr. Mauck, 모커리한방병원 김재홍 행정원장(왼쪽에서부터)
이번 공동연구협의에는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과 김재홍 행정원장, 메이요 클리닉의 Dr Brent A. Bauer, Dr. Mauck, Dr. Pingree, Dr Wenchun Qu 등과 함께 4일 동안 공동연구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은 메이요 클리닉과의 공동연구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논문 공동 저술, 환자 교류, 의료진 상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모커리한방병원은 척추치료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 및 과학적 검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향후 세계 유수의 연구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의학의 세계화에 있어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