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마포 모커리한의원이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한약(첩약) 건강보험 시범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에, 환자분들께서는 2024년 4월 29일부터 △요추추간판탈출증 △기능성소화불량 △안면신경마비 △알레르기비염 △뇌혈관질환 후유증 △월경통 총 6개 질환에 대해 외래로 한약을 처방 받으실 경우 건강보험을 적용 받아 본인부담금 30%(마포모커리한의원), 본인부담금 40%(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를 부담하여 처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실제 처방 가능일은 며칠간의 준비 기간이 필요해서 5월 1일부터 적용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환자분 1인당 연간 2개의 질환에 대해 질환별로 10일씩 각 2회 처방이 가능하여 총 40일분을 처방 받아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6개 질환의 한약 경우 건강보험을 적용 받는 치료항목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실손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환자분이 가입한 보험에 따라 보장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보험사를 통해 정확한 적용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모커리한방병원의 모든 한약은 국내 최초로 2주기 연속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탕전실인증제’를 통과한 모커리 전용 탕전실에서 조제된 한약으로 100% 규격품의 고품질 한약재를 엄선하여, 약재 선별부터 조제, 포장까지 전 과정에 걸쳐 귀하게 만들어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금번 한약(첩약)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으로 고품질의 모커리 한약을 부담 없이 처방 받아 복용하시고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문의사항은 각 모커리 지점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 1577-2575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 031-827-2575
▷마포 모커리한의원 : 02-6375-7701
감사합니다.